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월스트리트인스티튜트 샘 워깅턴 강사가 추천 초보영어회화 정복 10계명
    개발하면서/타인글보면서 2009. 12. 18. 23:00
    반응형
    1. 영어 공부중임을 잊지 말라_ 늘 본인이 영어 공부 중이라는 사실을 명심하자.

    2. 연습만이 살 길이다_ 영어 공부에 왕도는 없다. 연습 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습득하는 것이다. 연습량과 실력은 비례한다.

    3. 실수를 두려워하지 말라_ 실수로부터 배우는 것이 많다. 실수가 두려워 말을 안 하는 것보다 실수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가는 것이 좋다.

    4. 영어로 생각하라_ 늘 머릿속에서 영어로 문장을 말하는 연습을 하라. 또한 영어 단어를 떠올리는것도 잊어선 안 된다.

    5. 처음부터 욕심내지 말라_ 간단한 표현을 놔두고 어려운 영어 표현을 쓰면 부담만 커진다.

    6. 독서하라_ 항상 영어 책을 곁에 두고 읽으면서 문장과 가까워져라.

    7. 문맥을 잡아라_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이해하려고 집착하기 보다는 앞뒤 문맥을 통해 의미를 이해하는 연습을 하라.

    8. 규칙을 잊어라_ 언어란 결국 의사소통이다. 문법에 얽매이기 보다는 자연스럽게 익히는 것이 좋다.

    9. 영영사전을 펼쳐라_ 영영사전은 영어표현의 보고다. 단어의 뜻뿐만 아니라 파생 단어도 함께 익힐 수 있기에 초급자들에게 특히 주효하다. 다양한 예문을 살피는 것이 좋다.

    10. 상상하라_ 생활 속에서 특정상황이나 주제에 관해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표현하도록 연습한다. 혼자서 원어민 발음을 따라하거나 거울을 보면서 연습하는 것도 좋다.

    출처  :  http://news.nate.com/view/20091105n01853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