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기계발]직장인의 6가지 독서습관
    살아가면서/책읽으면서 2009. 7. 6. 09:52
    반응형
     
    직장인의 6가지 독서습관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니시무라 아키라 (더난출판사, 2004년)
    상세보기

    책을 잘 읽기 위해 책 읽는 방법의 책을 읽는....ㅎㅎㅎ
    이 그림이 떠오르는것은 왜.....ㅋㅋ

    책에서 독서습관 중 가장 중요하게 말하는것은 포스트잇의 활용이다.
    그리고 넘쳐나는 정보속에서 만약에 책 구입비가 아까워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다 읽는 것은
    바보같은 짓이라고 말한다.
    소설이나 시, 문학은 이런방법으로 읽으라는게 아니고 신문이나 잡지, 업무자료등, 기술적인 것들을 읽을때 필요한 방법이다.

    기억에 남는것들

    제한된 시간에 많은 것을 읽어라. (속독을 강조하고 있다.)
    포스트잇을 활용하여 인덱스역할을 하게 한다.(다음에 읽을때 다시 찾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전반부는 포스트잇을 활용하여 차근차근, 후반부는 건너뛰기로 읽는다.(책의 중요한부분는 앞에 있다고 말한다)
    책은 충동구매하라(책에 욕심이많은 나한테 위로가 되주는말?ㅋㅋㅋㅋㅋㅋ)
    돈주고 산책이 아까워서 마지막까지 다 읽어야지 라고 하는것은 독서가 소일거리밖에 안된다는 것이다.(제일공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