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oogleGuide(Advanced Search Form)
    개발하면서/타인글보면서 2009. 11. 25. 08:54
    반응형
    제가 영어를 공부하고자 시작하였습니다. 
    종종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꾸준히 노력해서 줄여야겠지요...
    시간이 지나 양질의 번역글을 많이 썼으면 좋겠네요 : )
    잘못된 부분은 지적해주시면 인신공격빼고는 모두 달게 받겠습니다 : )

    여러분이 얻으려고한 정보를 찾지 못했을때 구글의 Advanced Search기능을 사용해보세요
    '고급 검색'이라고 두려워 할것없어요 사용하기 매우 쉽습니다. 기본 검색보다 더 정확한 검색을 하기위해서는 기능을 선택하거나 제외해야합니다.
    구글 검색창오른쪽에 있는 Advanced Search를 클릭하세요

    Date, usage rights, numeric range, and more,”이거나 +표시를 클릭하면 더 많은 선택창이 보여집니다.
    그리고 맨 마지막에는 다양한 컴퓨터 OS나 대학같은 특별한 검색을 포함한 구글의  topic-specific searches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위에는 회색글씨로 “Use the form below and your advanced search will appear here,” 라는 문구가 있는데 여기에 Advanced Search를통해 만들어낸 쿼리문을 보여줍니다.

    Note: 이 기능은 오래된 브라우저나
              여러분이 자바스크립트 사용안하는 고급보안기능 설정했다면 작동안할수있습니다.

    고급검색기능기존 검색 예시기존 검색 결과창
     모든 단어 포함 tap dance ] 변화없음
     문구 정확하게 포함 tap dance ] 단어 양쪽에 따옴표를 붙인다
    여러단어중 적어도 하나포함 tap OR ballet ] 단어 사이에 OR을 붙인다.
    단어 제외 tap dance ] [ tap dance ] 단어 앞에 - 기호 붙인다


    이제부터는 앞에서 말했던“Date, usage rights, numeric range, and more” 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1. 출력 결과 갯수 정하기

    한번에 10개 이상의 출력결과물을 보고싶다면, Results per page 박스에서 선택해주면 됩니다. 결과물이 로딩될때 인터넷연결이 느릴경우에만 차이를 느낄수 있습니다. 50개의 결과를 보기 위해서는

    (검사후에는 URL에 &num=50이라는 글씨가 포함되어있는것 빼고는 어떤 영향도 끼치지 않습니다.)


    2. 언어

    언어상자에는 페이지에 출력되는 결과물의 언어를 제한 할수있습니다. 예를들면 스페인의 에스파냐에있는 호텔을 추천받고싶을때는 다음과 같이 하면 됩니다.

    (이것도 역시 검사후에는 URL에 &lr=lang_es가 포함됩니다. 언어를 변경했다고 상단에 보여지는 검색창의 언어가 변하지 않습니다)


    3. 파일 형식

    파일 형식에서는 특정 파일 형식을 지정하거나 제외시킬수 있습니다. 

    File FormatSuffixDescription
    Adobe Acrobat PDF .pdf A publishing format commonly used for product manuals and documents of all sorts.
    Adobe PostScript .ps A printing format often used for academic papers.
    Microsoft Word .doc A common word processing format.
    Microsoft Excel .xls A format for spreadsheets.
    Microsoft Powerpoint .ppt A format for presentations and slides.
    Rich Text Format .rtf A format used to exchange documents between Microsoft Word and other formats.

    자산괸리가 쓰여진 질좋은 PDF 문서를 찾는다고 하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됩니다.

    4. 도메인
    특정 웹사이트나 도메인의 글을 검색하거나 제외시킬때 사용한다. 아래 그림은 스탠포드대학 사이트에서 구글창설자 Larry Page 와 Sergey Brin에 대해서 찾으려고 하는것입니다.

    다음은 봉사단체의 정보를 얻기위해 도메인이 ".org"이고 "volunteering"검색어를 검색하는 그림입니다.

    5. 날짜
    크롤러나, 인덱스가 3달, 6달, 12달 업데이트가된 페이지가 나오게 할수도 있습니다. 
    유명한 페이지는 자주 크롤링되고, 인덱싱이 된다. 글자 교정하는것도 페이지 변경된것으로 여깁니다.

    최근 미국 여성의 40%가 폐경기로부터 낫기위해 호르몬 치료를 사용하는데 장점과 단점에대해서 과학자들이 쓴
    최신 글을 찾고 싶을때 아래 그림과 같이 합니다.

    날짜를 선택해도 “your advanced search will appear here”박스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하지만 3달을 선택하고 검색을 하면 url에 &as_qdr=m3;가 포함되서 보여지게 됩니다.
    일년 또는  한달전의 사이트의 모습이나 현재 접근이 안되는 사이트를 보고싶을때는 Wayback Machine 을 방문하세요(이거 좀 괜찮네요 98년도 naverㅋㅋㅋ)

    6. 사용자 권한

    Usage RightsDescription
    not filtered by license standard, unfiltered Google results
    free to use or share results you can copy or redistribute
    free to use or share, even commercially results you can copy or redistribute for profit
    free to use share or modify results you can copy or adapt, as well as redistribute
    free to use, share or modify, even commercially results you can copy or adapt, as well as redistribute, for profit

    야채 조리법을 찾으려고 한다면, 우리는 구글에서 "“free to use, share or modify, even commercially”권한으로 페이지를 찾을수 있습니다.

    권한조정을 한다고 맨위에있는 박스에 있는것에는 변하는것이 없습다. 하지만 URL이 복잡하게 변하게된다.

    궁금하다면 다양하게 설정하면서 URL을 체크해보세요

    7 .......뭔소리지........ㅠㅠ

    8 지역

    특정 나라나 어느지역의 페이지를 요청하는 방법입니다. 결과는 그 나라에 해당하는 URL이 보이거나, 대부분 끝에 ".com"으로 끝나는 도메인이 있습니다.

    South Africa의 president clinton or senator clinton에 대해서 찾으려고 한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지역을 선택했다고 위에있는 박스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하지만 결과가 나오면 URL에 &cr=countryZA;가 나오는데

    여기서 ZA는 South Africa코드 및 인터넷 도메인 입니다.

    9. 숫자 범위

    이것은 특정 숫자 범위가 있는 페이지를 찾고자 할때 사용합니다. 

    쌍둥이에에게 50에서 1000달러 사이의 오토바이를(;;;;;문화를 모르니...허허)사준다고 할때 다음과 같이 검색합니다.

    10. 안전검색

    포르노사이트같은 유해사이트, 결과물이 삭제된것을 여과해주는것을 말합니다. 구글이 자동으로 공격적이 사이트를 막아줄수 없다는것은 알아야합니다. (뭥미...;;) 예를들어 유방암에 대해서 안전검색을 끈상태로 검색을 하게되면, 원치도 않는 자극적인 가슴 사진이 있는 사이트가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11. 특정 페이지 검색

     고급검색창에서 특정페이지 검색은 웹의 URL로 특정페이지의 페이지를 찾는것과 비슷합니다.
    Consumer Report의 페이지와 비슷한 페이지를 찾기 위해서 처음 특정페이지 검색창(Find pages similar to the page)을 채워 놓고, Search버튼을 클릭합니다.

    다른 고급 검색과는 다르게 특정 페이지 검색은 질의문이 조합되지 않는다.  그래서 Search버튼이 따로 있는것이다.

    쉽게 특정 페이지 검색을 실행하려면 구글툴바를 설치하면 된다.

    Advanced Search 형식대신에 검색창에 주소를 입력함으로써 링크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어낼수있다.

    • Google’s cache of the site
    • Web pages that are similar to the site
    • Web pages that link to the site
    • All Web pages from the site that Google has crawled, listed in PageRank order
    • Web pages that contain the URL

    예를 들어 훌륭한 레퍼런스 사이트

    www.refdesk.com

    에 대해서 찾고자 할때 검색창에

    www.refdesk.com

    을 입력하면 된다.

    고급검색, advanced search 이런거 . . .통일해야하는데 다음부터는 그대로 영어로 써야겠다....
    아놔.....오늘도 좌절을 해본다.....: ) 근데 재밌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