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세이]파인만 씨 농담도 잘하시네
    살아가면서/책읽으면서 2009. 3. 9. 23:35
    반응형
    파인만 씨 농담도 잘하시네 1
    카테고리 시/에세이
    지은이 리처드 파인만 (사이언스북스, 2000년)
    상세보기

    이 책은 한 인물의 성공기도 아니고, 교훈이 있는 내용도 아니다.
    파인만이라는 사람이 살아오면서 그가 호기심을 가지면서 해온 것들을 적어놓은것이었다.
    처음에는 성공기나 교훈을 기대했던 나에게 실망을 줬지만 읽다보니 그의 호기심에 반하게 되었다.

    물리학자이면서, 수학, 화학등 많은 분야를 하는 그의 모습이었다.
    금고여는것에 관심이가 금고털이가 돼고, 개미의 습성을 보려고 하루종일 그걸 관찰하고,
    코카콜라와 아스피린을 같이먹으면 기절한다는 주장에 직접 보여주기 위해 3번의 실험을 하는 얘기들이
    그가 얼마나 호기심이 강하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나는 지금 내가 하고싶은일에 그만한 호기심이 있는지, 그만한 열정을 쏟고 있는지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맨날 말로만 열심히 해야지 해야지 하는데 정작 실천은 안하고 매일 반복되는 일상. . .

    파인만처럼 천재는 아니지만 지금부턴 움직이자. 관심있는 분야에 대해 열정적으로 움직이자.

    그래서 훗날 아....내 20대 후반은 정말 열심히 했어 라는 생각을 들게. . .

    파인만씨 장난꾸러기 유후후~! 중간 중간 웃음을 주는 즐거운 책이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