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기계발]씽킹트리
    살아가면서/책읽으면서 2010. 7. 14. 06:13
    반응형

    씽킹트리
    카테고리 자기계발 > 자기능력계발 > 창의적문제해결
    지은이 이안 길버트 (한국경제신문사, 2009년)
    상세보기


    아기부엉이 베니가 현명해지기 위해 아버지에게 질문을 하고, 아버지는 그런 아들을위해 숲에 있는 나무들을 이용해서
    아들에게 생각의 방법을 알려주는 내용이다.

    총 7가지 나무가 등장,
    생각, 본질, 색깔, 자립, 학습, 대안, 직관

    책도 가볍고, 내용도 그리 어렵지 않아 출퇴근 길에 읽었는데, 항상 7가지나무를 생각하며, 생각을 생각해야한다.

    내가 무엇을 하고있으며, 왜 하며, 어떻게 할지, 이걸 통해 나는 어떤걸 배울수 있는지 항상 생각해야한다는것,
    그 결과의 책임은 나한테 있다는것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눈앞에 닥쳐진 일만 하다보니 '내가 지금 뭘하고있나.....'라는 생각이 들정도였다.
    그런 나에게 다시금 방향을 잡아주었다.

    버스를 탈때 내 다리가 버스에 올라타는것일까? 다리를 올렸는데 버스가 거기에 있는것일까?
    뭐 이런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